이용약관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이용약관

내손안의약국 서비스와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이용약관(이하약관이라 합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1 (목적)

약관은 주식회사 디지털알엑스솔루션(이하회사 합니다) 제공하는 내손안의약국 서비스(이하서비스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회사회원 권리, 의무, 책임, 이용조건 절차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유무선 장치를 포함) 상관없이회원 이용할 있는 내손안의약국 서비스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회사서비스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회사이용계약 체결하고회사 제공하는서비스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약관을 포함한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회사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 함은회원 식별과서비스이용을 위하여회원 설정하고회사 승인하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함은회원 부여 받은아이디 일치하는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 함은회사또는회원이용계약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이용자 함은회사에서 제공하는서비스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회원서비스 이용함에 있어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정보 형태의 ,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별도의 이용약관 정책(이하서비스 안내 이라 합니다)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 약관의 내용을회원 쉽게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로그인시 동의창,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회원에게 30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회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회원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회사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없으며, 경우회원이용계약 해지할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회사이용계약 해지할 있습니다.

4 (약관의 해석)

회사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서비스 안내 있으며, 해당 내용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서비스 안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회원 되고자 하는 (이하가입신청자”)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회사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가입신청자 신청에 대하여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다음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이용계약 해지할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 미만의 아동의 경우

5. “이용자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회사회원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본인인증을 요청할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있습니다.

2항과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 원칙적으로 이를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회사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회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있습니다.

회사회원 대하여영화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등은 부득이한 사유가 아닌 경우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 회원가입신청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어플리케이션내 회원정보 항목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회사 대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회사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회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정보통신망법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회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회원아이디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아이디비밀번호 관한 관리책임은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됩니다.

아이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나 휴대폰번호 변경에 의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본인인증을 통해 변경해야 합니다.

회사회원아이디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회사회사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아이디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회원아이디비밀번호 도용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회사 통지하고회사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항의 경우에 해당회원회사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회사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회사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 대한 통지)

회사회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서비스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있습니다.

회사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이상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

10 (“회사 의무)

회사 관련법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회원 안전하게서비스 이용할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이용자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있도록 필요한 인력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회원에게 처리과정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 의무)

회원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서비스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를 목적으로서비스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 관계법,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서비스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회원 휴대폰 번호 이용계약에 관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12 (“서비스 제공 )

회사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처방전 전송 서비스

2. 조제내역 관리 서비스

3. 복약알림 서비스

4. 파미톡 단골약국 상담 서비스

5. 건강비서 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

6. 의약품 정보 제공 서비스

7. 모바일 약국 서비스

8. 단골약국 서비스   

9. 가족회원 서비스

10. 기타회사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서비스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경우회사 9(“회원 대한 통지)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 사전에 통지할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있습니다.

⑤ “회사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⑥ “서비스 일부 서비스에 관하여는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이 완료된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13 (“서비스 변경)

회사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서비스 변경할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제공일자 등은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회사회원서비스이용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회원에게 제공할 있습니다. 다만, “회원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있습니다.

1항의 정보를 전화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회원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회사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회원 수신거절을회사에게 있습니다.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5 (“게시물 저작권 )

회원서비스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게시물 저작권은회사 귀속됩니다. , “회원 작성한 파미톡 상담 메시지는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회원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게시물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작성한게시물 회원 탈퇴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게시물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사회원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게시물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있습니다.

회사회원에게 귀속된게시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회원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6 (“게시물 관리)

회원게시물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게시물 게시중단 삭제 등을 요청할 있으며, “회사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 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회사정책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게시물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회사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9. 약국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10.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 규정한 범위 내에서회사 정한게시중단요청서비스 따릅니다.

17 (권리의 귀속)

서비스 대한 저작권 지적재산권은회사 귀속됩니다. 이는회원게시물 포함합니다. , “회원게시물회원 직접 작성한 파미톡 상담 메시지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서비스 관련하여회원에게회사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없습니다.

18 (계약해제, 해지 )

회원 언제든지 어플리케이션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이용계약해지 신청을 있으며, “회사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용계약 해지할 경우, 관련법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회사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회원 개인정보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19 (책임과 손해배상)

회원 회원 자신의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결과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사회원 약관에 위반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필요하고 적절하다고 판단한 조치를 취할 있습니다. , “회사 이러한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기인하여(회사가 이러한 이용으로 인해 클레임을 제삼자로부터 받은 경우를 포함) “회사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어떤 손해(변호사 비용 부담을 포함) 입었을 경우, “회원회사 요구에 따라 즉시 이를 보상해야 합니다.

회사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이용제한 )

회사회원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서비스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있습니다.

회사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 위반한 명의도용 결제도용, “저작권법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있습니다.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회원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이용제한의 조건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조에 따라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이용계약 해지하는 경우에는회사 9(“회원 대한 통지)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회사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회사 인정하는 경우회사 즉시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21 (책임의 제한)

회사 제공하는 다음의서비스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회사 다음 호의서비스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처방전전송 서비스는 이용자가 자신의 처방전을 촬영하여 단골약국에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조제를 요청 하는 서비스로서,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없습니다

2. 조제내역 관리 서비스는 이용자가 자신의 처방 내역을 저장 누적하여 관리하는 서비스로서, 저장된 데이터는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없습니다.    

3. 복약알림 서비스는 알림 기능을 사용하여 복약 시간을 알리는 서비스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없습니다

4. 파미톡 단골약국 상담 서비스는 건강 정보 복약지도 문의 등을 통해 단골약국과 소통할 있는 서비스로서, “회사 상담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5. 건강비서 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 메시지 창을 통해 이용자의 건강 컨디션 등을 확인하고 저장된 자료를 토대로 이용자의 건강을 관리할 있는 서비스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없습니다

6. 의약품 정보 제공 서비스는 의약품 정보 제공 기관(드럭인포)에서 API 정보통신을 통해 의약품에 대한 정보 제공 복약 정보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로,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없습니다

7. 모바일 약국 서비스는 약국으로부터 직접 제공받은 위치,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하고이용자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약국을 검색 제공 서비스입니다.   

8. 가족회원 서비스는 가족 등록을 통해 조제내역 복약알림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로서, 가족회원 정보 이용약관 동의가 필수입니다. 14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인회원 가족등록 요청시회사 가족관계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약국에서 조제 별도의 법정대리인 신청및 동의를 통해 가족회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책임 제한과 관한 기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와 3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경우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기기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 획득한 자료로 인한 손실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회사의 면책)

회사 서비스( 콘텐츠를 포함)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 고객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회사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에 관한회사회원간의 계약( 약관을 포함) 소비자계약법에서 규정하는 소비자 계약에 해당될 경우, 면책 규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단서에서 규정하는 경우라도회사 과실(중과실을 제외)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 특별한 사정으로 발생한 손해(“회사또는회원 손해 발생을 예견했거나 또는, 예견할 있었던 경우를 포함) 대해회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 과실(중과실을 제외)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때는 회원으로부터 당해 손해가 발생한 달에 수령한 이용료 금액을 상한 금액으로 합니다.

23 (분쟁해결)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4 (준거법 재판관할)

회사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회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1(시행일) 약관은 2020 7 31일부터 적용됩니다.

2(변경된 약관의 공개) “회사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회원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있도록 지속적으로서비스 통하여 공개합니다

내손안의약국 이용약관 (약국용)

1 총칙

1 (개요 용어의 정의)

약관은 ㈜디지털알엑스솔루션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사용에 필요한 절차 기본 사항 등을 규정합니다.

회사 함은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약국용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인 ㈜디지털알엑스솔루션을 의미합니다.

상품이라 함은회사 제작하여 제공하는 약국용 & 서비스인내손안의약국 의미 합니다.

서비스 함은회사 상품을 이용함에 있어서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회사 제공하는 /무형의 모든 용역을 지칭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대한민국 약사법에 따른 약국 개설자로서, ‘회사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상품사용료를회사 납입하여상품 사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변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내손안의약국 가입 신청서에 자필 서명 또는 기명날인하여회사 제출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 제출받은 가입신청서의 기재사항을 확인한 회원가입을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회원가입을 승인하면 가입신청자는회원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회사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회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변경 회원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사항은 변경 적용일로부터 30 전에회사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하고,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계에 따릅니다.

3 (상품의 이용)

상품회원본인 회원 개설한 약국의 종사자에 한하여 사용할 있으며, ‘회사 사전 서면 승인 없이 3자에게 양도할 없습니다.

상품 관련된 모든 저작권 지적재산권은회사 소유이며, ‘상품 저작권 관련법, 국제 저작권 협약, 기타 지적 재산권법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

상품 대한민국 약사법, 전자서명법 대한민국의 제도와 법률에 따라 제작되므로,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는상품 사용할 없습니다.

회원 사용하는회사상품회원회사 계약을 통해 적법하게 취득한 경우에만 이용할 있습니다.

만약, 적법하게 취득하지 아니하고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또는회원회사 사전 서면 승인 없이상품을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합당한 손해액을회사회원에게 청구할 있습니다.

상품사용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할 경우에는회사 제공하는상품 이와 관련된 모든 제작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2 권리와 의무

4 (회원의 의무)

회원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외에상품사용 설명서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상품 이용을 위해서회원 약관에서 정한 가입비, 월회비, 부가서비스 비용을 정해진 기간 내에 납입하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 신청서에 적은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약국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결제은행계좌 회원계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지체없이회사 고지하여야 하며, 고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회원 책임으로 합니다.

회원 상품 이용 개인정보 보호법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기준(행정안전부 고시 2017-1) 따른 기술적·관리적 물리적 안전조치 이행하여회원 보유하는 환자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약사법에 따른 처방전, 조제기록부 등의 기록 생성, 관리, 보존, 보관, 백업 의무를 이행하여야 의무는상품 사용하는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회사상품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회사 사전 승낙없이 복제, 발행, 공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의 의무)

회사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상품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밖의 불가항력의 경우에는상품 제공을 일시 중단할 있습니다.

회사회원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상품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내용 등을회사홈페이지에 사전 또는 사후 고지합니다.

6 (상품의 지원 범위)

회사회원과의상품이용계약 체결과 월회비 납부에 대해 다음의서비스 제공합니다.

상품 기능 개선 업그레이드

회사회원상품사용기간 내에 발생하는상품 하자를 보수합니다. , ‘회원 과실, 천재지변, 기타 회사의 책임 없는 사고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회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메시지 발송 제한 이용 제한)

회사 제송하는 메시지 발송은 문자메시지(SMS, LMS, MMS), 채팅메시지(파미톡), 알림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가 있으며, ‘회사 통해 발송되는 모든 메시지는 아래 내용에 따른다.

회원상품 이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해 미리 등록된 전화번호만을 발신번호로 하여 문자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발신번호는회원 운영하는 약국의 대표 전화번호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 전송한 메시지 전송내역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하여회사 서버에 저장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회사회원 상품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있으며, ‘회원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 전송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 회원 전송한 메시지가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로 신고되는 경우
  • 회원 전송한 메시지가 수신자에게 지속적으로 불쾌감을 주거나 수신자에게 이용정지 요청, 신고를 당한 경우
  •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련 기관이 스팸메시지, 문자피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8 (책임 제한)

회사상품회원 개별적인 사용 의도를 충족할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가 아닌제품 하자에 대하여 일체의 채임 또는 배상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9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기간)

상품이용요금 청구 수납관련 불만은회원 불만이 접수된 1영업일 이내에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회원 불만을 처리하고 결과를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1영업일 이상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기타상품 대한 개선 요구 등의 불만이 접수된 경우회사 해당 내용을상품 반영할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 소프트웨어인상품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요구의 반영이 어려움을 감안하여 접수된 불만은 반영되지 않을 있습니다.

3 상품의 이용요금

10 (요금체계)

상품이용에 따른 요금 체계는 아래 호와 같이 나누어지며, ‘회사 경제 사정의 변동이나 인건비, 기술비 제품 원가의 상승 등으로 기존 요금체계가 상당하지 않게 경우에는 요금을 조정할 있습니다.

  • 가입비 : ‘회사상품 사용하기 위해 신규신청 1 납부하는 비용
  • 사용료 : ‘상품 사용유지권 상품 하자 보수 유지보수를 받을 있도록 매월 납부하는 비용
  • 부가서비스 : ‘회사에서 제공하는부가서비스(메시지 전송 서비스)’ 사용 , 이전 월의 사용 금액만큼 매월 납부하는 비용

11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의 계산)

가입비의 계산

  • 상품 가입신청 1 납부하는 비용으로 모든회원에게 동일한 비용으로 청구되며, 부가가치세는 별도입니다.
  • , ‘회사와의 별도 협의로 가입비를 지불하지 않고 가입한회원상품 이용권한을 부여받을 있습니다.

사용료의 계산

  • 회원 개설한 약국 1개소 기본요금은 9,900원이며, 부가가치세는 별도입니다.

부가서비스의 계산

  • 유료서비스 : 단문메시지(SMS) 1건당 20, 장문메시지(LMS) 1건당 50, 멀티미디어메시지(MMS) 1건당 150, 카카오톡 메시지 1건당 2회원이며, 부가가치세는 별도입니다.
  • 무료서비스 : ‘상품 통한 알림메시지, 채팅(파미톡)메시지
  • , 부가서비스는 이용건수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유료서비스 사용건수를 익월 청구)

12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의 청구)

회사상품사용 발생되는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회원 전자세금계산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가입 신청서의 내용(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은행계좌) 변경되는 경우회사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 변경사항 통보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회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3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의 납입)

가입비는 가입 신청서 상의 결제 방법에 따라상품 사용시작 7 이전 내에 납입합니다.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은상품사용을 개시한 달의 익월부터 매월 가입 신청서 상의 요금인출일에회원 계좌에서 자동이체(CMS)합니다. (‘상품사용 요금을 납입하는 후불 방식입니다.)

14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의 이의신청)

청구, 결제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출금일로부터 30 이내에회사 고객센터를통해 이의신청을 있습니다.

회사 이의신청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7 이내에회원또는 대리인에게 유선으로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없는 경우에는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15 (요금의 반환)

회사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합니다. (, ‘회원 동의하거나회사 반환 통지에 대하여 발생일로부터 30 이내에회원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있습니다.

상품사용에 대한 비용은 모두 후불로 청구되므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가입비/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은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4 사용 계약의 해지

16 (회원에 의한 해지)

회원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회사탈퇴요청을 받은 즉시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사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한 날로부터제품 사용을 제한하며, ‘회원 탈퇴요청일 이전까지 사용한 사용료/부가서비스 비용을회원에게 청구합니다.

회사회원상품사용 또는회원탈퇴 , ‘회원제품데이터를 타사 소프트웨어 데이터로 변환하거나, ‘회원보유하는상품데이터를 관리, 보존해야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17 (회사에 의한 해지)

회사는 다음의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상품 대한 사용 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회원상품 임의로 확장 또는 변경한 경우-> 회원이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회원 임의로상품사용권을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상품 내용을 복사, 변경한 경우

회원회사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회사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경우

회원 사용료 부가서비스 비용을 1개월 이상 고의적으로 미납한 경우

회사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에도회사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회원 기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⑧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경우

18 (재판관할 준거법)

회사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회사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회사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